본문 바로가기

쪼렙육아/책육아

[프뢰벨 방문수업] 1주차 본수업 "알록달록 먹보 아기뱀"

영아 다중 <알록달록 먹보 아기뱀> 색탐색

 

프뢰벨방문수업하는 딸
프뢰벨 첫수업

[전체 준비물]

알록달록 먹보 아기뱀, 씽킹펜, 사고력 쑥쑥 도형상자,

아장아장 아기곰은 뭐든지 노랑, 교사활동자료

 

활동1. 책읽기

활동2. 씽킹펜!

활동3. 교구활용 책읽기

(+부교재) 아장아장 아기곰은 뭐든지 노랑

교사활동자료

 

수업시간: 20분

 

 


 

♥ 알록달록 먹보 아기뱀

활동1. 책 읽기

프뢰벨 선생님과 책을 읽어요.
선생님과 책을 읽어볼까?

 

선생님과 책을 읽기 시작하는 딸.

중간중간 갑자기 청소기를 눌러보고 

내 머리카락을 빨려고 오긴 왔지만!!!

그래도 바로바로 다시 책을 보며 끝까지 잘 보았다.

 

 

16개월인 아가는 집중시간이 굉장히 짧다고 한다.

그래서 책을 읽어도 중간중간 다른 곳으로 관심을 돌리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

그때마다 다시 관심을 책으로 가져오는 것이 중요하다.

 

"와~ 셩(별명)아 이건 뭘까~~??

먹보 아기뱀이 오이를 먹는데 아삭아삭아삭 (최대한 맛있는 소리 내기)..."

 

ㅋ.ㅋ.ㅋ.ㅋ.

 

 

활동2. 씽킹펜!

씽킹펜으로 책을 다시 읽어요.
씽킹펜 찍는 우리 셩

씽킹펜으로 동요를 들으며 책을 본다.

이때, 우리 셩이는 펜을 뺏었다.

그리고 책을 찍는데,,, 그러면 씽킹펜은 동요가 끊기고 찍은 글을 읽어준다..^^

그래두~ 선생님과 엄마는 끝까지 노래를 부르며 들려준다!

현타가 와도 끝까지~ ㅋㅋㅋㅋ

네가 다른 것을 하더라도~

난 끝까지...

 

 

활동3. 교구활용 책읽기

도형과 색을 공부해요.
엄마에게 도형을 주는 우리 셩이

 

씽킹펜으로 찍어가며 책을 읽는다.

이때, 사고력 쑥쑥 도형상자를 활용한다.

 

빨강빨강 딸기~ (반원도형) 사과 반 개 모양이야. 사과도 빨강~ 똑같다 똑같다

우리 집에 빨강은 뭐가 있지? 우와 삐뽀삐뽀 차가 빨강이야!

주황주황 당근~ (원기둥) 둥글둥글 귤 같다 그렇지? 귤도 주황~ 똑같다 똑같다

셩이 집에서는~ 여기 기둥이 주황이네?

노랑노랑 레몬~ (별) 반짝반짝 작은 별~ 별도 노랑. 똑같다 똑같다

셩이 책상도 노랑이야~ 우와 똑같다 똑같다

초록초록 오이~ (네모) 곧 봄이 오면 나뭇잎이 많아질 거야. 나뭇잎도 초록 똑같다 똑같다~

셩이 바람개비도 초록이네~ 모두 초록이야 똑같다 똑같다

파랑파랑 꽃~ (세모) 하늘을 봐봐~ 하늘도 파~랑 색이지? 똑같다 똑같다

여기 셩이 미끄럼틀이 파랑이야~ 똑같네!?

보라보라 포도~ (네모) 셩이가 먹는 가지도 보라색이야 ~ 똑같다 똑같다

망원경 봐봐! 보라색이네? 똑같다 똑같다~~

 

 

여기서 똑같다는 개념도 가르친다. 계속 똑같다 똑같다.

 

무. 한. 반. 복.

 


(+부) 영아테마  "아장아장 아기곰은 뭐든지 노랑"

프뢰벨방문수업을 해요.
책을 읽어요

 

아장아장 아기곰은 뭐든지 노랑~

책을 읽는다. 부교재인 만큼 본교재처럼 자세히 읽진 않는다.

주요 연결되는 부분만 집중해서 읽어준다.

 

아기곰은 노랑을 제일 좋아한대~

비누는 분홍인데 "노랑"

치약은 파랑인데 "노랑"

잠옷은 초록인데 "노랑"

근데 ~진짜 노랑인 게 있어~ 밖에 달 봐봐! 진짜 "노랑" 이야!!

오늘 밤에 달 봐봐~ ^^

 

(+) 월별 교사활동자료

도형과 색을 공부해요.
곰돌이 옷 입히는 우리 셩

스티커도 붙여보고 아기곰에게 옷도 입혀준다. 

활동자료는 저작권 같은 문제들로 찍어 올리진 못할 것 같다.

내가 복습할 때 비슷한 활동으로 바꿔서 하고 기록으로 올리고 남겨야겠다. ^^

 

이때 우리 셩이는.... 그냥 씽킹펜 삼매경이었다.. ㅋㅋ

옷을 입혀주든 말든 스티커를 붙이든 말든 그냥 계속 찍었다.

그래.. 찍으면 색을 읽어주잖아. 거기에 의의를 두자!!!

 

 


 

 

 

"오늘의 후기"

16개월 아기치고 집중을 잘하는 편이라고 하셨다.

다른데 빠졌다가 다시 주의를 환기시키면 금방 돌아온다고! ㅎㅎㅎ 다행이다.

그래도 아가가 워낙 어려 주방에서 수업을 지켜보려 했던 나의 계획은 물거품이 되었다ㅋㅋㅋ

옆에 앉아 같이 해줘야 협조했다... 

셩~ 엄마 멀리 떨어져 있음 안될까?ㅎㅎ 좀 익숙해지면 그렇게 해주라...

 

프뢰벨 방문수업을 해본 결과 

토탈프리미엄을 결재하고 토탈 부모앱을 통해 나 혼자 수업하려 했었는데

그것보다 선생님께서 오시는 게 활용도가 훨씬 좋을 듯하다.

나도 보고 배워서 1주일간 비슷한 방법으로 계속 복습을 해주는 게

프뢰벨 뽕뽑는 길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물론, 부지런하고 창의적인 부모님들은 충분히 혼자 하실 수 있겠지만,,,ㅎㅎ

 

#토탈프리미엄 가격: 169000원씩 * 3년으로 결재했습니다.

아가가 14개월일 때 결재해서 수과학은 아직 너무 먼 훗날 필요할 것 같아 플래티넘은 하지 않았고

나중에~ 단품으로 구매해서 단품 수업을 하려고 합니다.